제4340주년 개천절기념 단군대제
등록일 : 2009-02-16
□ 안녕하십니까? 순창군의회 부의장 권재철입니다.
□ 오늘같이 뜻 깊은 행사에 의장님이 참석하셔서 축하의 말씀을 드려야 하나 현재 의장님께서 관외출장 중이라서 부의장인 제가 의장님을 대신해서 축하의 말씀을 전하게 되었음을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단군성조 숭모회원 여러분! 그리고 내외귀빈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우리의 국조 단군성조께서 홍익인간의 큰 뜻을 펴신지 4천3백40주년이 되는 뜻 깊은 날 입니다.
우리 민족의 생일인 개천절을 온 군민과 함께 경축드리면서
오늘 이 같이 뜻 깊은 국토통일과 민족화합을 위한 단군대제 행사를 준비해 주신 양상화 단군성조 숭모회 회장님을 비롯한 여러 회원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단군성조숭모회원 여러분!
우리나라의 역사를 뒤돌아보면 단군성조께서 나라를 세우신 이후 수많은 외세의 침략과 헤아릴 수 없는 시련이 있었습니다.
이럴 때 마다 우리 조상들은 단군성조의 건국이념을 중심으로 혼연 단결하여 위기를 기회로 바꾸면서 찬란한 민족의 역사를 가꾸어 왔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물질만능과 개인 이기주의에 빠져 지극히 존엄해야 할 인간의 가치가 무시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생명 경시 풍조로 이어지는 안타까운 현실에 당혹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어려움에 처한 오늘의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겨레의 뿌리를 마음에 되새기고 조상님들의 지혜와 슬기를 본받아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 오늘 행사가 지역간 계층간 세대간의 벽을 뛰어넘어 민족화합을 통한 번영의 길로 나아가는 초석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면서
끝으로 오늘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8. 10. 3
순창군의회 의장 양 승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