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장애인의 날 행사
등록일 : 2009-01-02
축 사
□ 존경하는 장애인 가족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하신 내외귀빈 여러분!
만물이 소생하고 따스한 햇살로 백화가 만개하여 온 땅에 봄기운이 무르익은 이때에 제28회 장애인의 날 행사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온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 먼저 장애인 인권신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노력하시여 오늘 영광의 수상을 받으신 수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오늘 행사를 정성으로 준비해 주신 장 병주 순창군장애인연합회장님 그리고 임 대웅 순창군장애인후원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아울러 바쁜 국정에도 오늘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해 자리를 함께 하여주신 이 강래 국회의원님 그리고 강 인형 군수님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님과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반가움의 인사를 드립니다.
□ 존경하는 장애인 여러분!
인생에 있어서 열심히 살아간다는 것 같이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부지런히 자신의 삶을 개척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얼굴에는 항상 자신감이, 그리고 몸짓에는 활력이 넘쳐흐릅니다.
□ 요즘 장애는 누구든지 올 수 있기 때문에 장애라는 이유 하나 만으로 용기를 잃는 다든가, 희망을 버린다든가 해서 인생의 낙오자가 되어서는 결코 안되겠습니다.
□ 비록 몸은 불편하더라도 나도 국가와 지역을 위해서 유익한 일을 할 수 있다는 강인한 집념과 긍지를 갖고 사회적인 적응과 잠재력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한다면
여러분들도 떳떳한 사회 구성원으로 긍지를 가질 수 있을 것이며, 모든 생활에 있어서도 자신감 있는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 우리 군 의회에서도 장애인여러분들의 실질적인 복지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더욱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 아무쪼록 오늘 이 뜻 깊은 행사를 통하여 여러분들에게 항상 즐거움이 넘치고, 값진 삶을 위한 도약의 발판을 삼아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조화로운 복지사회를 가꾸어 나가는데 크게 기여하게 되기를 온 군민과 함께 간절히 기원해마지 않습니다.
□ 끝으로 스물여덟 번째 맞이하는 장애인의 날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순창군장애인협회의 무궁한 발전과 자리를 함께 하여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8년 4월 28일
순창군의회 의장 김경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