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전라북도지사기 합기도 선수권대회
등록일 : 2009-01-06
□ 안녕하십니까? 순창군의회 부의장 양승종입니다.
□ 오늘같이 뜻 깊은 행사에 의장님이 참석하셔서 축하의 말씀을 드려야 하나 의장님께서 현재 관외출장 중에 계셔서 본 의원이 대신 축하의 말씀을 전하게 되었음을 널리 양해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장수와 장류의 고장이며 전국 최초의 군립공원인 강천산이 있는 곳! 순창에 오신 전라북도 합기도 연합회 임원 및 선수 여러분을 온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먼저 계절의 여왕 5월의 향기가 우리를 설레게 하는 계절을 맞이하여 제5회 전라북도 지사기 합기도 선수권대회가 순창에서 개최된 것을 우리 군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이 행사를 위하여 헌신의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전라북도 김 완주 지사님과 조 남준 전라북도 합기도 연합회장님과
기타 관계 임원 여러분, 그리고 김 영 순창군 합기도 연합회장님을 비롯한 임원 여러분께도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또한 바쁜 군정에도 불구하고 오늘 이 대회를 더욱 빛내 주시기 위하여 참석해 주신 강 인형 군수님을 비롯한 내외귀빈 여러분들께도
반가움의 인사를 드립니다.
□ 존경하는 선수단 여러분!
한국의 전통무술인 합기도는 ‘수련을 통해 바른 삶의 진리를 찾는다.’는 무도정신을 모태로 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그 뿌리를 내려가고 있습니다.
□ 합기도는 심신수련을 통한 현대인의 나약해져만 가는 심신을 갈고 닦아 바로 세워 ‘올바른 인간성 계발’에 중요한 역할을 할 스포츠이며
□ 또한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이기고 작은 힘으로 큰 힘을 제압하기에, 부녀자나 노약자들도 호신술 또는 심신단련의 목적으로 수련하기에 더없이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이렇게 훌륭한 합기도가 생활체육으로 자리 잡는 것은, 평화를 사랑한 우리의 전통정신구현을 위해서도 매우 필요한 일입니다.
□ 순창군의회에서도 합기도에 관심을 가지고, 건전한 여가 활동으로서, 또 순창군민의 건강 증진 무술로서, 생활체육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금번 대회를 계기로 합기도가 순창에 더욱 알려지게 되고 체력단련과 호신술 배양, 그리고 건전하고 올바른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군민스포츠로 발전할 것을 기대해 봅니다.
□ 아울러 선수단 여러분은 평소 땀 흘려 연마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좋은 결과를 얻기 바라며, 정정당당한 경기 진행으로 합기도인의 명예를 드높이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끝으로 이 대회에 참석하신 임원 및 선수단 여러분과 내외귀빈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건승이 늘 함께 하시고 전라북도 합기도 연합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그리고 순창에 계시는 동안 순창 고추장 민속마을에서 고추장 맛도 보시고 강천산공원에서 시원한 폭포도 구경하시면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8년 5월 4일
순창군의회 의장 김 경 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