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순창군 노인대학 졸업식(2007.09.13)
등록일 : 2007-11-08
□ 존경하는 어르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먼저 제26회 순창군 노인대학 졸업식을 맞아 졸업장을 받으시는 어르신 여러분의 그간의 노고에 진심으로 격려와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 아울러 그간 여러모로 어려운 가운데도 노인학교 운영에 정성을 쏟아오신 임병대 노인대학장님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심상현 지회장님 및 노인회 임원님들 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 또한 바뿐 군정에도 불구하시고 오늘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강인형 군수님을 비롯하여 관내 기관단체장님과 내외귀빈 여러분께도 반가움의 인사를 드립니다.
□ 존경하는 어르신 여러분 !
□ 살다보면 여러 유혹에 빠지고 새로운 것을 익히기보다는 현실에 안주하고 싶어지는 게 사람의 심사입니다만 어르신들께서는 그동안 집안의 대소사나 순간순간 찾아오는 안이함을 잘 이겨내시고 오늘 보람된 이 시간을 맞으셨습니다.
□ 무엇보다도 연세에 연연하지 않고 열심히 참여 하시여 졸업을 하게 된 여러 어르신 여러분들의 교육열은 우리 젊은 세대들에게 큰 교훈이 될 것입니다.
□ 또한 이 자리에 계신 어르신들께서는 그 동안에 배우신 지식과 오랜 경험을 통해서 얻은 값진 인생교훈을 젊은 사람들에게 많이 가르쳐 주시고 우리의 사회가 보다 건전하고 예의를 잃지 않는 사회가 되도록 스승 역할을 해주실 것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 우리 군의회에서는 노인복지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안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아무쪼록 오늘의 노인학교 졸업이 정신건강을 살찌게 하여 노년기의 소외감과 심리적 고통을 극복하여 사회에 적응은 물론 어르신들의 건강을 스스로 예방하고 치료 할 수 있는 능력배양으로 가정과 사회에서 인정받는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기온차가 심해지는 환절기에 건강에 각별히 유념하시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이 되시길 기원하면서 축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2007년 9월 14일
순창군의회 의장 김경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