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시대 시민교실(2007.04.27)
등록일 : 2007-11-08
존경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위원 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하신 내외귀빈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순창군의회 의장 김 경섭입니다.
새싹이 따스한 감동을 자아내어 요란스럽게 온 누리를 울렁거리게 하는 향긋한 봄을 맞이하여 통일시대 시민교실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온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오늘 통일시대 시민교실에 강연을 해주시기 위하여 장수와 장류의 고장 순창을 방문해 주신 임 성진, 신 기현, 이 재봉 교수님과 황 인수 전문위원님을 온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 합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속에서 행사 준비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이 이재 민주평통순창군협의회장님을 비롯한 관계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치하와 진심어린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행사를 더욱더 빛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강 인형 순창군수님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님 그리고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반가움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위원여러분!
최근 우리사회는 북한핵 문제 해결과 남북 철도 시험운행 등으로 한반도 정세가 급격한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 이러한 때 일수록 안보에 대한 의식을 강화하여 평화와 번영의 질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는 노력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 잘 아시겠지만, 우리의 대북정책은 북한이 흡수통일이나 붕괴에 대한 두려움 없이 스스로 변화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왔습니다.
□ 우리의 대북정책의 결과로 남북철도, 도로연결, 개성공단 개발, 금강산 관광특구 개발 등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우리는 군사적 대치상태와 북한 핵문제 등 지속적인 불안정 요소를 간직하고 있다는 것 또한 직시해야 할 것입니다.
□ 모쪼록 오늘 통일시대 시민교실을 통하여 급변하고 있는 한반도 현실과 최근 북한이 취하고 있는 개혁의 변화양상에 대해 자각과
보다 다양한 방안 제시 등 우리의 역할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시길 당부드립니다.
□ 끝으로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참석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7년 4월 27일
순창군의회 의장 김 경섭
2007. 4.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