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재향군인회 정기총회(2007.01.10))
등록일 : 2007-11-08
□ 평소 존경하는 재향군인회 가족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 하여 주신 내외 귀빈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순창군 재향군인회 청기총회에 참석하여 정해년 새해 첫 축하인사를 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 먼저 재향군인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어 오늘 수상을 받으신 여러분께 축하에 박수를 보내드리며, 오늘 행사를 더욱 빛내주시기 위해 장수와 장류의 고장 순창을 방문해 주신 차 종윤 전라북도 재향군인회장님을 비롯한 임원 여러분을 온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오늘 회의를 정성우로 준비해 주신 최 길석 순창군 재향군인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시고 오늘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강 인형 군수님을 비롯한 기관단체장님과 내외 귀빈여러분께도 반가움의 인사를 드립니다.
□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재향군인회는 지난 반세기 동안 자유민주 수호에 앞장서 왔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발전에
기수로써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습니다.
□ 최근 우리는 북한 핵무기와 관련된
6자 회담의 불투명성 앞에서도 무비판적 대북자세의 일부 사회층을 보면서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신념이 점점 퇴색되어 가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까움이 마음 한구석을 씁쓸하게 하곤 합니다.
□ 남북의 체제가 다른 현실에서 서로에 대한
이해와 같은 민족으로서 포용은 필요하지만
이것은 확고한 안보의 틀 속에서
우리가 주도하는 통일대한민국을 이룰 때만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향군 가족 여러분!
지금 까지 여러분들의 의지와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새로운 각오와 자세로 우리에게 부여된 현실을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는데 모든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아 나가야 하겠습니다.
여기계신 여러분들은 지금까지와 같이
앞으로도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는 안보의
첨병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실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으며
끝으로 순창군재향군인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07. 1. 10
순창군의회 의장 김 경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