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5주년 6·25 기념행사(2005.06.24)
등록일 : 2007-11-02
ꏅ 안녕하십니까?
ꏅ 호국 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참전용사 어르신과 보훈가족 여러분의 건강하신 모습을 뵙게되니 무척 반갑고,
먼저, 마음속 깊이 존경의 인사를 올립니다.
ꏅ 그리고 평소 참전용사와 보훈가족에 대한 각별하신 예우와 존경심으로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계시는 순창군재향군인회 허규성회장을 비롯한 회원님들에게 순창군의회를 대표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ꏅ 존경하는 참전용사 어르신!
그리고 보훈가족 여러분 !
해마다 6월이 되면 동족상잔의 쓰라린 비극과 함께 조국과 민족을 위하여 초개와 같이 목숨을 바치시고 산화하신 호국영령 및 상이군경의 고귀한 희생을 잊을 수 없습니다.
ꏅ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세월이 변하더라도 애국선열들의 희생과 보훈가족들의 아픔이 헛되지 않도록 조국통일에 최선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 이런 맥락에서 여러분도 매스컴을 통해 잘 아시겠지만 『6·15공동선언 5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6. 16일 민간대표단과 정동영 통일부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정부 대표단이 북한을 방문하여
10개월 여간 중단됐던 남북대화 통로를 재개하고 북한 핵문제 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거두고 돌아왔습니다. 귀국한 방문단의 일련의 활동과정을 지켜볼 때 평화통일이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옴을 느낄 수 있었으며, 마음 또한 뿌듯했습니다.
□ 더불어, 우리정부는 온 국민이 염원하는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평화통일을 앞당기기 위해 핵무기를 비롯한 대북관련 현안 문제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ꏅ 존경하는 참전용사 어르신!
그리고 보훈가족 여러분 !
우리 군의회에서도 여러분들의 사회적 예우와 지위향상 등 권익향상을 위해서 보다 각별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ꏅ 끝으로,
무더운 날씨임에도『제55주년 6·25전쟁기념행사』 준비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무더위와 장마철이 시작되었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항상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ꏅ 감사합니다.
2005. 6.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