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순창군수기전국남녀궁도대회(2005.04.13)
등록일 : 2007-10-25
□ 존경하는 전국 궁도인 여러분!
귀하신 시간을 내주신 내외 귀빈여러분!
봄꽃 향기가 퍼져가는 4월의 따뜻함속에 인정과 지극한 충효가 살아 숨쉬는 장수와 장류의 고장 우리군 순창에서 제1회 순창군수기 전국남녀궁도대회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먼저 전국 각지에서 순창을 찾아주신 모든 궁도인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그리고 여러 가지 어려운 가운데도 본 대회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해 오신 김종기 순창육일정 사두님을 비롯하여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의 성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 또한 오늘 뜻깊은 대회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서 멀리에서 직접 왕림해주신 조종성 대한궁도 협회장님 그리고 최학성 전라북도 궁도협회장님께도 감사와 환영의 말씀을 드립니다.
□ 존경하는 궁도인 여러분!
궁도는 “정심정기”라 하여 몸과 마음을 바르게하며 호연지기를 기르므로써 우리조상들은 옛부터 궁도를 통하여 심신을 단련하여 호국정신을 다져왔습니다.
□ 특히 우리나라는 조상의 얼과 혼이 깃들어있는 자랑스런 궁도의 맥을 면면이 이어오면서 스포츠로 자리메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현대인의 심신을 단련하는 생활체육으로도 꾸준히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 아무쪼록 오늘 대회가 궁도 구계훈의 정신을 바탕으로 열심히 연마해 오신 기량을 정정당당히 겨루는 가운데 궁도인의 화합과 우정을 더욱 단단히 다지며 모두의 기예를 한층 더 높이고 우리민족의 전통문화유산인 궁도를 더욱 계승 발전시켜 나가는 값진 계기가 되기를 충심으로 바라마지 않습니다.
□ 전국각지에서 우리순창을 찾아주신 궁도인 여러분께 거듭 환영의 말씀을 드리며 짧은 대회기간 이지만 다소 불편하거나 미흡한 점이 있을 줄로 압니다.
□ 궁도인의 연으로 너그럽게 보아주시고 대회가 잘 마무리 되어 우리고장 순창이 여러분의 기억속에 값진 추억으로 오래오래 간직 될 수 있도록 청정 순창의 멋과 맛을 듬뿍 느끼는 여유도 갖으실 수 있기를 바라면서
□ 다시 한번 오늘 궁도대회를 축하드리고 궁도인 저변확대와 궁도발전을 기원하면서 궁도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2005. 4.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