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군성조숭모회 도덕교육관 준공식(2005.04.16)
등록일 : 2007-10-25
□ 안녕하십니까?
□ 힘찬 생명의 기운이 느껴지는 계절에 앞으로 순창인의 도덕과 윤리교육의 산실이 될 단군성조 숭모회 도덕 교육관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평소 전통문화의 계승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단군성조 숭모회 양상화 회장님과 여러 어르신들의 그동안 노고에 대해 경의와 감사를 드립니다.
□ 또한 행사준비에 애를 써주신 여러 어르신들 아울러 바쁘신 가운데도 오늘 준공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자리를 같이 하고 계시는 강인형 군수님 그리고,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장님께도 반가움의 인사를 드립니다.
□ 존경하는 단군성조 숭모회 회원 여러분!
사람은 누구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이게 아닌데” 하면서도 따라가게 되는 상황이 생길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 청소년기에 학교나 가정에서 배우지 못해 몰라서 자칫 그릇된 행동을 하는 예가 종종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최근 물질문명의 편리함과 함께 핵가족화와 이기주의 팽배가 인명경시 풍조로 이어지는 안타까운 현실을 가끔 접하곤 합니다.
□ 이 같은 시대에 우리고장 미래의 희망이라 할 수 있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것이야 말로 매우 중요하고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 이러한 의미에서 오늘 준공되는 도덕 교육관 건립은 매우 시의적절 한 사업이라고 판단됩니다.
□ 누구나 인생은 한번의 기회밖에 주어지지 않는 것이며 인생살이의 지혜와 경험은 돈으로도 구할 수 없는 것이기에 어르신을 공경하고 가르침을 배우는 것이야 말로 보다 밝고 건강한 사회로 가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순창 어르신들이 이렇게 나서서 지역 청소년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도덕성 확립에 노력하고 계심에 감사를 느끼고 군민의 한사람으로서 어르신들이 무척이나 자랑스럽습니다.
□ 지금 까지는 외형 갖추기에 많은 투자와 노력을 해 오셨습니다만 앞으로는 내실 있는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많은 관심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하며 우리의회에서도 여러 가지 측면에서 긍정적이고 내실 있는 도덕교육관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 아무쪼록 오늘 준공되는 도덕교육관이 순창인의 참된 인성 교육의 산실로써 그 역할을 다하여 만연되어있는 현대사회의 갖가지 병폐로부터 순창을 굳건히 지켜 내는 버팀목이 되기를 바랍니다.
□ 오늘 준공식이 있기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어르신들께 재삼 감사드리고 끝으로 단군성조숭모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면서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5. 4. 16
순창군의회 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