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국악원 준공식(2003.11.21)
등록일 : 2007-10-24
ꏅ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하신 내·외 귀빈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ꏅ 계미년 한해를 40여일 앞둔 11월 하순을 즈음하여 년초에 계획하고 추진하였던 일의 성과를 돌이켜보고 알뜰한 마무리를 하여야 할 값진 시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ꏅ 오랜시간동안 갖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오늘과 같이 성대한 국악원 준공식을 개최하기까지 관심과 정성을 다하신 구태서 원장님을 비롯한 국악원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ꏅ 3만여 군민과 더불어 진심어린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ꏅ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또한 자리를 함께하신 내·외 귀빈여러분!
ꏅ 몇 년전부터 우리군에서는 향토문화의 소중함을 재인식하여 문화와 예술 그리고 선조들의 정신등 유·무형 문화를 되찾으려는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ꏅ 지역곳곳에 산재된 문화유적을 고증하고 발굴하여 역사속에 사라진 향토유적을 복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거양하고 있으나,
ꏅ 4대명창을 배출한 소리의 고장인 우리순창이 무형문화를 고증하고 기록하며 보급하려는 노력이 아직도 미흡하여 다소 아쉽게 생각합니다.
ꏅ 그러나, 일부 향토학자와 지역유지들께서 향토문화와 예술에 깊은 조예와 관심이 계셨기에 우리고장의 소리문화 전당인 국악원 준공식을 갖게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ꏅ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자리를 함께하신 내·외 귀빈여러분!
ꏅ 오늘 갖게된 국악원 준공식을 계기로 향토문화와 예술 그리고 국악이 많은 군민들에게 보급되어 지역문화가 꽃피기를 기대합니다.
ꏅ 끝으로, 국악원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자리를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축원드리며 인사에 갈음합니다.
ꏅ 감사합니다.
2003년 11월 21일
순창군의회의장 이 길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