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포토
제154회 제1차 정례회 개회
등록일 : 2008-07-10
제154회 순창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순창군의회(양 승종 의장)는 7월 10일부터 7월 24일까지 15일간 제154회 순창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를 시작으로 제5대 순창군의회 후반기 의정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이번 정례회는 2007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2007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08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2008년도 각종관리기금 운영계획 변경안, 2008년도 군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 그리고 순창군관리계획 용도지역변경 및 관리지역 세분결정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을 상정처리 할 예정이며,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를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양승종 의장은 개회사에서 “제5대 순창군의회는 후반기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앞으로 2년간의 의장 임기동안 지방의회 기능과 권한강화, 지역현안에 대한 신속한 대응으로 군민복지 향상, 자주적 민주적 지방의회운영,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원상 확립 등 대의기관으로서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전개하겠다.”고 하였다.
특히 순창군의회는 이번에 상정된 안건 심사를 위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예결특위위원장에 조미경의원, 실태조사특위위원장에 이흥주 의원을 내정하였다.
조미경 예결특위위원장 내정자는 “한정된 재원인 만큼 세입·세출 예산에 대한 철저한 결산를 통해 지방재정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제고하고 추경예산에 있어 사업의 타당성과 합리성을 고려, 투자 우선순위를 면밀하게 검토하여 군민의 복리증진과 군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사업에 우선 지원하되, 불필요한 예산은 최대한 배재하고 조정하여 예산이 그 어느 때 보다 투명하게 편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또한 이흥주 실태조사특위위원장 내정자는 “2008년도 주요시책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세밀하고 면밀한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모범·우수한 사업에 대해여 확대 보급하고 미비한 부분은 지역주민의 폭넓은 의견 수렴을 통한 대안제시와 집행기관의 특별한 대책강구를 요구하는 등 실태조사가 내실 있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다.